리허설

건사환 18 박은상 두 번째 리허설 후기입니다

by 박은상 posted Jan 2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안녕하세요. 건축사회환경공학부 18학번 박은상입니다.

1. 리허설 준비과정 간략히 설명(준비순서, 대략적으로 걸린 시간, 준비에 어려웠던 점, 참고한 사이트 등)

제가 이번에 배정 받은 칼럼은 스리랑카 정치 스캔들에 대한 칼럼이었습니다. 제가 국제적인 정치에 대해 알고 있는 배경지식이 부끄럽게도 전혀 없었기 때문에 칼럼 내용에 나오는 인물들과 사건의 전말 외에도, 스리랑카 민주주의의 역사, 주요 정치적 인물들과 그들 사이 관계, 현 분위기, 외신들의 평도 찾아봤습니다.

위키피디아와 주로 cnn이나 bbc 등 외신의 기사, 그리고 우리나라 포털에 검색해서 나오는 기사들을 참고 했습니다. 문장 구조는 지난번 영화 리뷰보다 간단명료해서 해석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총 준비시간은 그 전 주에 시험이 끝난 후 하루에 2시간 정도씩 해서 총 6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2.  칼럼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 The Bulletin - A strongman returns in Sri Lanka, sparking a constitutional crisis

스리랑카의 10년 넘게 철권통치자 라자파스카를 몰아내기 위해 연합했던 시리세나 대통령과 위크레메싱게 총리가 과거에 연합했었습니다. 허나 이번에 돌연 시리세나 대통령이 위크레메싱게 총리를 해임시켰고 그 자리에 라자파스카를 앉혔습니다. 투표 같은 민주적인 절차를 밟지 않아서 스리랑카 내부에서 매우 논란이 커져 시민들도 시위에 나서면서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3.  리허설 진행 중 어려웠던 점이나 인상 깊었던 이야기

지난번 첫 리허설 때는 너무 떨었던 탓에 제가 조사한 내용 조차 다 전하지 못했고, 복잡한 문장의 해석을 매끄럽게 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해석을 명확히 하는데 신경을 썼고, 배경지식도 더 많이 정리해 가서 질문에 막힘 없이 답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선배 칼럼니스트들의 조언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